[메디먼트뉴스 정원욱 기자] 래퍼 딘딘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 나선 대한민국 국가대표 팀을 응원했다.

딘딘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 전 중계화면을 갈무리한 사진과 함께 "죄송해요, 우리 대한민국 정말 최고예요"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역대급 경기,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며 "제발"이라고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을 전했다.

앞서 딘딘은 지난달 24일 방송된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에 출연해 "많은 국민들이 불안감을 갖고 있지 않나"라며 "벤투가 항상 잘 안되다가 갑자기 말도 안 되게 갑자기 월드컵에서 난리 날 수도 있을 것 같고 지금처럼 간다면 1무 2패 정도일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특히 그는 당시 "(비판을) 너무 던졌나"라며 걱정하기하면서도, "사실 다들 똑같이 생각할 것 아닌가, 16강 힘들다 할 것 아닌가"라며 "그런데 글 보면 '16강 갈 것 같다'라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니까 짜증 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딘딘은 "행복회로를 왜 돌리나"라며 "우리가 음원 낼 때 '1위 했으면 좋겠다' 이것과 뭐가 다르나, (당연히) 안 될 것 아는데"라고 말했다.

해당 방송 이후 일부 누리꾼들은 선수들의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다며 딘딘의 지나친 비판이 경솔했다고 지적했다. 반면 다른 누리꾼들은 축구 팬들도 공감하는 소신 발언이라며 그가 솔직했다는 의견도 내기도 했다.

한편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날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간)부터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를 상대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르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