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수현 기자] 클릭비 출신의 방송인 김상혁이 골동품 사기에서 로맨스 피싱까지, 안타까운 사기의 역사를 공개했다.

24일 방송된 채널S ‘진격의 언니들’에선 김상혁이 의뢰인으로 출연했다.

최근 7개의 직영점을 둔 찐빵 사업을 비롯해 오락실, 화장품 등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가로 변신한 김상혁은 “귀가 얇아서 사기를 잘 당한다. 최근 1, 2년 사이에도 1억 원 넘게 사기를 당했다”며 고민을 전했다.

오래 알고 지낸 형에게 첫 사기를 당했다는 그는 “골동품 사업을 하던 형이었는데 해외 업자에게 도자기를 넘겨야 한다면서 돈을 빌려달라고 하더라. 그래서 2천만 원을 보냈으나 약속한 기한이 와도 연락이 없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경찰에 신고한다고 하니 제 3자가 돈을 대신 상환하러 왔는데 내게 ‘앞으로 돈 관리 잘하고 사람 아무나 믿지 말라’고 했다”고 고백, 출연자들을 분노케 했다.

최근 로맨스 피싱 사기도 당했다는 김상혁은 “방송을 보고 검색을 하니 나 같은 피해자가 많더라. 사람을 미워해야 하나, 당한 나를 미워해야 하나 마음이 공허해졌다”며 심경을 전했다.

나아가 “병원에선 중증의 우울증이라고 했다. 약을 복용해도 나아지지 않았다”며 “열심히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난 모질지 못한 사람인가 싶다”고 토해내는 것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