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정원욱 기자] 유튜버 아옳이(김민영)기 진주종으로 수술을 받은 근황을 공개했다.

아옳이는 지난 2일 자신의 유튜브에 공개한 '2023년 파이팅'이라는 영상에서 수술 전, 후 모습을 전했다.

그는 "진주종 수술을 하려고 입원을 했다. 진주종이라는 게 인터넷에 정보가 많이 없더라. 아기들이 선천적으로 많이 걸린다고 알려졌는데 내 나이대 환자는 별로 없더라. 원인도 딱히 없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아옳이는 "3주 전부터 귀가 안 들리고 아프더라. 별게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병원에서 진주종을 진단받았다. 뼈를 파괴한 부분은 좀 긁어내야 하고 인공고막을 만들어야 한다"고 수술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수술 후 "얼굴이 구슬처럼 부었다. 드레싱 할 때 보니까 피가 생각보다 많이 나서 무서웠다. 목소리도 완벽히 돌아오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후 수술을 받은 아옳이는 얼굴이 퉁퉁 부은 모습과 함께 "드레싱 하면서 보니까 머리를 조금 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밀었다. 뼈를 가는 수술이다 보니 피도 생각보다 많이 나서 무서웠다"라고 말했다.

진주종은 피부 상피 조직이 중이강과 유양동 내로 침입하여 각질(keratin)을 축적하면서 주위의 뼈나 연부 조직을 파괴하며 진행하는 병이다. 진단이 늦거나 치료가 늦어지면 고막이나 소리를 전달하는 이소골에 손상을 줘 난청 등 합병증을 유발한다.

아옳이는 "올해 되게 힘든 일이 많았는데 잘 버티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몸이 아프니까 확 다운되고 너무 슬퍼진다"며 "구독자분들은 건강 꼭 챙기세요. 스트레스 많이 받지 마세요.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 아니겠어요"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옳이는 최근 '하트시그널1' 출신 서주원과 이혼을 알린 바 있다. 특히 아옳이는 서주원의 외도 때문에 이혼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