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박민우 기자] 방송인 노홍철이 베트남 여행 중 아찔한 교통사고 당해 병원에 이송됐다.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의 유튜브 채널에는 6일 ‘노홍철, 여행 끝에서 지옥을 맛보다. 베트남6’이라는 제목의 영상에 게재됐다.

영상에서 빠니보틀(본명 박재한)과 노홍철은 오토바이를 타고 호치민 근교 캠핑장으로 향했다.

이내 ‘앞에서 홍철 님 사고남’이라는 자막이 등장했고, 빠니보틀은 오토바이를 세우고 쓰러져있는 노홍철에게로 향했다. 노홍철은 앞서가던 다른 오토바이와 충돌 후 쓰러진 것으로 보인다.

노홍철은 피투성이가 된 채로 “아아아”라고 신음하며 쓰러져 있었고, 당황한 빠니보틀은 “병원”을 크게 외치며 구급차를 불렀다.

빠니보틀은 다급하게 베트남 유튜버 ‘코이티비’에 도움을 청했다. 그는 “정말 죄송하다. 너무 급해서 전화드렸다. 지금 홍철이 형님이 사고가 났다. 일단 구급차는 불렀는데 도움받을 수 있을까 해서 연락드렸다”고 코이티비 관계자와 통화를 했다.

노홍철과 빠니보틀은 30분 만에 도착한 구급차에 함께 탑승했다. 근처 병원으로 이송된 노홍철에게 빠니보틀은 “내가 아는 분을 불렀고, 호찌민에 큰 병원 가야된다고 하셨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에 노홍철이 “응급처치하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라고 하자 빠니보틀은 “형 지금 누가 봐도 안 괜찮아 보인다. 이 와중에도 천만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피 양도 그렇고 진짜 큰일났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노홍철은 “피를 많이 흘리니까 어질어질하더라”고 했고, 빠니보틀은 “바닥이 흥건했다. 깜짝 놀랐다. 지혈이 되는 게 신기했다”고 말했다.

또 노홍철은 “내가 아까 피투성이 돼서 외국인이 이송시켜 주는데, 벌레가 죽으면 만져보지 않냐. 베트남 사람들이 그렇게 날 툭툭 치더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노홍철은 코이티비 관계자들의 도움으로 호찌민의 큰 병원으로 이동해 엑스레이와 CT 촬영을 마쳤다.

빠니보틀은 “수술할 필요는 없다고 한다. 오늘 얼굴 흉터를 꿰맬 거다. 최대한 조그맣게 꿰매달라고 말했다. 오늘 입원할 필요는 없다고 했다”고 전하며 안도했다.

한편 노홍철은 지난달 25일 공개된 빠니보틀의 영상에서도 오토바이 사고를 당했다. 당시 베트남 골 마을을 지나던 중 오토바이와 함께 미끄러져 바닥에 넘어진 노홍철은 옷이 찢어지고 무릎에 부상을 입었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