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상백 기자] 홈쇼핑 방송 중 욕설을 해 논란을 빚은 뒤 누리꾼과 설전까지 벌였던 쇼호스트 정윤정 씨가 결국 사과했다.

정 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은 분들께서 매체를 통해 접하신 바와 같이 지난 1월 28일 방송 중 부적절한 표현, 정확히는 욕설을 사용한 사실을 인정한다”며 “이로 인해 상처받으셨을 고객 여러분들과 많은 불편과 피해를 감수하셔야 했던 모든 방송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에는 스스로가 인지조차 하지 못했지만, 많은 분들께서 잘못을 지적해주시고 저 역시 지난 방송 내용을 수없이 반복해 보며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인지 심각하게 깨닫게 됐다”며 “진심을 담은 사과조차 늦어져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말했다.

정 씨는 “많은 분들께서 댓글을 통해 전해주신 꾸짖음 속에 꼭 새겨야 할 감사한 말씀들이 많았다”며 “더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더 겸손하고 보답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 씨는 지난 1월 28일 홈쇼핑 방송 중 자신이 판매하던 화장품이 매진됐음에도 뒤이어 방송될 여행 프로그램 때문에 방송을 일찍 끝낼 수 없다는 이야기에 “여행 상품은 딱 정해진 시간만큼만 방송한다. 이씨, 왜 또 여행이야", "XX 나 놀러 가려고 그랬는데”라고 생방송 중 욕설을 내뱉었다.

욕설을 인지한 제작진은 정 씨에게 정정 요구를 했다. 정 씨는 “정정 뭐 하나 할까요. 난 정정 잘해요. 아, 방송 부적절 언어. 네, 그렇게 할게요. 뭐 했죠? 까먹었어”라고 말한 뒤 “네, 방송하다 보면 제가 가끔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해서 죄송하지만, 예능처럼 봐주세요. 홈쇼핑도 예능 시대가 오면 안 되나”라고 비아냥거렸다.

이후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에 다수의 민원이 접수됐다. 방심위는 지난 14일 광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해당 방송에 대해 ‘의견 진술’을 결정했다.

사건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정 씨의 SNS에 찾아가 그의 욕설을 지적했다. 하지만 정 씨는 “절 아주 싫어하시는 것 같다. 그러면 (제) 인스타그램이나 방송 절대 보지 마라. 화나면 스트레스가 생겨 건강에 좋지 않다”고 답변하는 등 누리꾼과 설전을 벌였다. 이후 정 씨는 모든 게시글의 댓글 창을 막고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하 정윤정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쇼호스트 정윤정입니다.

많은 분께서 매체를 통해 접하신 바와 같이, 지난 1월 28일 방송 중 부적절한 표현, 정확히는 욕설을 사용한 사실을 인정하고, 이로 인해 상처받으셨을, 부족한 저에게 늘 애정과 관심을 주셨던 소중한 고객 여러분들과, 많은 불편과 피해를 감수하셔야 했던 모든 방송 관계자분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좋은 제품을 만나 과분한 사랑을 받는 자리에 있음에, 늘 스스로를 돌아보고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고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결코 해서는 안 될 표현을 하고 말았습니다.

처음에는 저 스스로가 인지조차 하지 못했지만, 많은 분께서 잘못을 지적해 주시고, 저 역시 지난 방송 내용을 수없이 반복해 보여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인지 심각하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진심을 담은 사과조차 늦어져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많은 분께서 댓글을 통해 전해주신 꾸짖음 속에, 오늘의 정윤정에게도, 내일의 정윤정에게도 꼭 새겨야 할 감사한 말씀들이 많았습니다. 새겨듣고, 더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저를 있게 해주신 모든 분의 노고와 사랑에 대해 더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더 겸손하고 보답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윤정 올림.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