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광익 기자] 배우 유연석의 인성 논란을 유포한 글 작성자가 소속사의 법적대응 예고에 "사실은 질투심에 글을 작성했다"며 초고속 사과에 나섰다. 황당한 루머의 황당한 마무리다.

누리꾼 A씨는 22일 유연석 논란이 일파만파 커진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배우 유연석님 인성글 쓴 사람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다.

그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많이 나와 인기를 끌자 질투심에 글을 작성했다"며 "일이 이렇게 커질줄 몰랐다. 유연석 배우님한테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실제로 뵌 적 없지만 배려심 넘치는 좋은 인성을 가진 배우일 거라고 생각한다. 글은 삭제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앞서 자신이 작성한 루머 게시물의 '수정', '삭제' 버튼이 포함된 캡처를 게시해 원글 작성자임을 인증했다.

A씨는 전날 ‘배우 유연석의 인성은 사람 바이 사람인가 보다’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아버지가 유연석이 사는 아파트 경비원으로 일하면서 유연석에게 무시당했고, 아버지가 수치심과 모멸감으로 경비원 일을 그만뒀다는 주장을 했다.

작성자는 "배우와 배우 친구들에게 강아지만도 못한 존재였으려나 싶다"며 "씁쓸하다"고 구체적인 상황 묘사가 담긴 장문의 글을 게시했으나 이 모든 내용이 거짓이었던 것.

유연석 측 입장이 나오기 전 해당 게시물의 진위 여부를 두고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벌어졌고, 사실 확인도 전에 유연석을 향한 날선 댓글이 쏟아졌다.

누리꾼들은 "중립을 지켜야 한다", "글에 어색한 부분이 많다" 등을 지적했으나, 일각에서는 A씨의 주장에 동조하며 "원래부터 눈빛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너무 실망이다"라는 반응이 쏟아지기도 했다. 거짓 루머에 휩싸였음에도 유연석이 이유 없이 비난을 받아야 했던 셈이다.

유연석 소속사는 22일 해당 주장에 대해 강경한 태도로 공식입장을 내고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게시글 작성자를 상대로 허위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변호사 선임을 마친 상태로, 강력한 법적 대응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 근거 없는 루머나 추측은 자제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작성자가 급히 사과를 한 이후에도 재차 "당사는 이 상황에 대해 매우 유감으로 생각하며, 앞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작성자를 상대로 선처 없이 허위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법적 대응을 이어가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