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광익 기자] 배우 김혜수가 시상식에서 자신의 드레스에만 초점이 맞춰진 것에 대해 속상한 마음을 털어놓았다.

23일 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에 공개된 방송에 김혜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진행은 배우 송윤아가 맡았다.

이날 송윤아는 김혜수에게 “국민배우 김혜수에게 작품을 잘 고르는 비결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작품을 보는 눈이 좋은 것인지, 작품 복이 좋은 것인지를 묻는 질문이었다.

이에 김혜수는 “둘 다”라고 말하며 “김혜수가 작품을 잘 본다는 건 최근이다. 딱 맞는 작품이 들어오지 않았던 시절이 굉장히 길다”고 의외의 답을 했다.김혜수는 30대 때 시나리오를 보는 눈이 없었다고 고백하며 “내가 좋은 시나리오를 만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얼마나 많은 공력을 들였느냐가 그 출발점인 것 같다. 2006년 영화 ‘타짜’를 만나기 전까지는 로맨틱 코미디, 가끔은 난데 없이 에로 장르가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런 장르를 무시하는 게 아니라 이 업계에서 배우로서의 나를 바라보는 시각, 객관적으로 검증된 나의 역량이 보이는 거다”라고 털어놓았다.

김혜수는 당시 영화 관계자들의 자신을 향한 평가는 현실적이고 정확했다면서도 “그런데 한편으로는 ‘나 그래도 열심히 했는데 왜 이렇게 박하지?’라고 생각했다. 우리 일이 그렇다. 힘들고 가슴 아픈 순간은 아무도 모른다”고 고충을 털어놓았다.

이어 김혜수는 청룡영화제 사회를 30년째 보고 있다며 “우리나라 영화계 현주소가 무엇일지, 영화계 소식 알고 싶어서 사회를 시작했고 그게 지금까지 됐다”며 계기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배우들이 수상 소감할 때 많은 걸 느낀다. 진심으로 소감을 말할 정도면 작품에 대해 어떤 태도였을지 많이 배웠다”고 청룡영화제에서 느낀 점들을 설명했다.

하지만 김혜수는 청룡영화제가 시작될 때마다 자신이 입은 드레스로 화제가 되는 것이 씁쓸했다고. 김혜수는 “나는 한해를 이끌어간 영화계 인사들을 배우가 아닌 MC 자격으로 보는 거다. 그런데 20대 때 어느날 조금 마음이 씁쓸한 거다. 김혜수 드레스에 대해 (기사가) 나가는 것도 싫었다. 내 속도 모르고. 나는 배우의 자격으로, 박수를 받고 초대받고 나간 게 아니지 않나”라고 드레스로 화제가 된 것에 대해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김혜수의 말에 공감한 송윤아는 “나도 그랬다. 배우로서 주목받지 못했던 작품에 출연했는데 연말에 항상 영화제 MC로 그 자리에 서 있었다. 그 씁쓸함이 뭔지 너무 잘 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