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가수 황영웅의 전 여자친구가 황영웅의 과거 상습적인 폭행을 폭로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황영웅의 학교 폭력 논란을 조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황영웅의 전 여자친구 A씨는 '실화탐사대' 제작진을 만나 데이트 폭력을 당했던 순간을 회상했다.A씨는 "(황영웅 논란에) 저도 연관돼 이야기들이 많이 나와서 연락이 많이 왔다.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다"며 "주위 사람들이 황영웅이 저한테 잘 못했다는 건 진짜 모두 인정하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A씨에 따르면 황영웅은 교제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성인이 됐고, 당시 A씨는 고등학생이었다. A씨는 황영웅의 과거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 속에는 상체에 화려한 문신이 가득한 황영웅의 모습 등이 담겨있었다.

A씨는 TV에 나와 대중에 보여주는 황영웅의 모습은 진짜가 아니라고 주장하며 그에게 폭행당했던 과거 기억을 떠올렸다.

A씨는 "(황영웅으로부터) 버스 정류장, 길에서도 맞았다. 날아갈 정도로 발로 배를 걷어차고, 목을 조르는 경우도 있었다. 머리끄덩이를 잡고 벽에 밀쳐서 폭행한 적도 있었다"고 폭로했다. 미성년자인 여자친구를 상습 폭행한 것.

또한 A씨는 폭행 이유에 대해 "황영웅은 술을 먹고 화가 나면 주체를 못 한다"고 설명했다.

황영웅은 과거 상해 전과 사실이 공개되며 출연 중이던 MBN 경연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한 바 있다.

황영웅에게 폭행당한 친구 B씨는 "(황영웅과 다른 친구들이랑) 술을 마셨는데 갑자기 주먹이 날아오더라. 그래서 얼굴을 맞고 제가 쓰러졌는데 거기서 또 발로 얼굴을 차더라"고 폭로했다.

이어 "서열은 자기가 더 위라고 생각하는데 그냥 본인 뜻대로 해야 한다. 제가 (황영웅의) 뜻을 안 따라주면 기분 나빠한다든가. 공격적인 행동을 보인다든가 이런 강압성이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황영웅에게 합의금 300만원을 받은 친구는 아직 그에게 사과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한편 황영웅은 한때 '제2의 임영웅'으로 불리며 MBN 경연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으나 학교 폭력 의혹이 불거지면서 자진 하차했다.

황영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린 시절의 일이라고 변명하지 않겠다.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반성하고, 오해는 풀고, 진심으로 사과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MBC '실화탐사대'는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서 빛의 속도로 쏟아지는 수많은 이야기 중에 실화여서 더욱 놀라운 '진짜 이야기'를 찾는 본격 실화 탐사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9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