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박민우 기자]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 중인 축구대표팀 캡틴 손흥민(30)이 다리 근육 부상을 당했다. 이번 달 열리는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원정 2연전 참가도 불투명하다. 토트넘과 대표팀 모두 악재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오는 9일(이하 한국시간) 열리는 모어컴과의 2021-22시즌 FA컵 64강전을 앞두고 7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부상을 알렸다.

콘테 감독은 “첼시전에서 손흥민을 교체하기는 했지만 부상 때문은 아니었다. 휴식을 주기 위해 불러들인 것이었다”며 “첼시전이 끝난 뒤 다리 근육에 통증을 느꼈고 정밀 검사를 받았는데, 부상이다. A매치 휴식기 전까지 훈련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지난 6일 열린 첼시와의 리그컵(카라바오컵) 4강 1차전에 선발 출전했지만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후반 34분 교체됐다.

리그에서 치열한 순위 싸움을 벌이고 있는 토트넘은 이달 말까지 강행군을 소화해야 하는데, 손흥민의 결장은 뼈아프다.

월드컵 최종예선전을 앞둔 대표팀도 비상이 걸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27일 레바논을 상대로 월드컵 최종예선 A조 7차전을 치른 뒤 다음 달 1일에는 시리아와 8차전이 갖는다.

대표팀은 현재 또 다른 주전 공격수 황희찬(울버햄프턴)이 햄스트링 부상 때문에 소집이 어려운 상황이다. 손흥민의 이탈까지 겹치면 공격력이 약화된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