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민정 기자] 배우 이다해가 연인인 가수 세븐과의 7년 연애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15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다.

이날 185회에는 방송 최초로 동반 출연한 이다해와 세븐의 특별한 하루와 래퍼 기리보이의 반전 가득한 일상이 그려졌다.

방송에서 이다해는 7년째 연애 중인 세븐, 이십년지기 절친인 배우 최성준과 함께 자신의 꼽은 맛집에서 시간을 보냈다. 이다해와 매니저, 세븐, 최성준은 닭발과 과일주, 고수 소라무침, 양뼈로 만든 감자탕을 야무지게 즐기며 시청자들의 야식 본능을 자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다해와 세븐의 연애 비하인드 풀스토리가 공개됐다. 처음엔 세븐에게 호감이 없었다는 이다해는 세븐의 적극적인 구애에 점차 마음의 문을 열었고, 비밀 연애 중 놀이공원에서 가면을 쓰고 데이트를 즐긴 사연도 꺼내놨다. 또 이다해 집에 인사 드리러 온 세븐은 이다해 어머니의 음식에 “어머니 합격!”이라고 넉살을 부렸던 사건도 이야기했다.

그중 지난해 크게 다퉜던 사연도 털어놨다. 당시 상황에 대해 이다해는 “주변에서 울면서 아쉬워하시더라. 이웃들도 울 정도였다”며 “세븐의 부모님과 가족분들이 정말 좋으신 분들이다. 그런 가족분들을 다신 못 만날 것 같더라”라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한편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185회는 전국 기준 5.2%, 수도권 기준 5.4%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7.0%까지 치솟았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