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상백 기자] MBN 트롯 서바이벌 ‘불타는 트롯맨’이 참가자인 황영웅의 과거 사생활 논란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오늘(28일) 결승전 방송에서 황영웅의 분량을 편집 없이 그대로 방송한다.

28일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 관계자는 이데일리에 “이날 방송될 결승전 방송에 황영웅을 무편집해 방송하는 것이 맞다”고 전했다. 다만 이 외 황영웅에게 제기된 추가 의혹 및 폭로들에 관한 추가입장은 따로 없다고도 덧붙였다.

이날 결승전 방송에서는 황영웅을 비롯해 준결승전을 통해 톱8에 진출한 민수현, 박민수, 손태진, 공훈, 에녹, 신성, 김중연이 출전해 결승전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결승전 방송은 오늘(28일)과 내달 7일 2회 분량에 걸쳐 방송한다.

앞서 ‘불타는 트롯맨’ 측은 결승전에서 생방송문자투표 등 결과 공개를 제외하곤 참가자들이 선보일 무대 분량의 녹화를 이미 마친 상태다.

이날 방송되는 결승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최근 상해 전과 등 과거 사생활 논란이 불거진 황영웅이 편집 없이 출연할지 여부 때문이다. 황영웅은 이 프로그램에서 압도적인 성적으로 듀엣전 1위, 준결승전 1위를 기록한 유력한 우승 후보다. 하지만 최근 폭행 전과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해당 의혹이 유튜버의 폭로로 알려지면서, 학창시절 조폭 문신, 전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이들의 폭로, 학교 폭력 의혹 등이 추가로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침묵을 지키던 황영웅은 지난 25일 “어른이 되어가면서 과거에 있던 일들을 돌아보며 후회하고 반성해왔다”며 “직접 만나서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용서를 구하겠다”고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어 “과거의 잘못이 무거우나 새롭게 살아가고자 하는 삶의 의지를 가지고 있다”며 “대중 앞에 나서게 되는 것이 무섭고 두려웠지만 노래가 간절히 하고 싶었고 과거를 반성하며 좋은 사회 구성원이 되거자 노력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황영웅은 “지금 이 순간도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사라지고 싶은 마음이지만 평생 못난 아들 뒷바라지 하며 살아오신 어머니와 생계를 꾸리는 엄마를 대신해 저를 돌봐주신 할머니를 생각해 용기 내 공개적인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과거를 반성하고 보다 나은 사람으로 변화하며 살아갈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도 황영웅에 대해 제기된 내용에 대해 사실을 확인했다며 “2016년 황영웅은 검찰 약식 기소에 의한 벌금 50만원을 처분 받았다. 제기된 내용에 있어 서로 다른 사실이 있음도 확인했고 억울한 부분도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향후 본 사안과 관련해 면밀히 살펴 올바른 회복이 있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그러나 황영웅의 하차나 편집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 시청자들의 비난 여론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불타는 트롯맨’ 결승 1차전은 이날 오후 9시 40분 MBN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