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민호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최민식, 2위 손석구, 3위 송중기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일 보도자료를 통해 “2023년 2월 1일부터 2023년 3월 1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02,325,951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해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97,317,719개와 비교해보면 2.54% 증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23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최민식, 손석구, 송중기, 임시완, 이제훈, 이성민, 전도연, 현빈, 공유, 이병헌, 김옥빈, 김남길, 최우식, 전혜진, 이정재, 이하늬, 김혜수, 고윤정, 김태리, 이서진, 문채원, 하정우, 김다미, 진선규, 조진웅, 이선균, 남주혁, 천우희, 이이경, 마동석 순이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최민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537 미디어지수 2,619,427 소통지수 1,163,457 커뮤니티지수 3,209,5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53,969로 분석됐다.

2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300 미디어지수 2,598,825 소통지수 2,007,547 커뮤니티지수 1,967,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8,672로 분석됐다.

3위 송중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4,439 미디어지수 1,869,589 소통지수 2,061,684 커뮤니티지수 1,909,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5,710으로 분석됐다.

4위 임시완 브랜드는 참여지수 893,439 미디어지수 1,359,255 소통지수 1,907,737 커뮤니티지수 1,822,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82,674로 분석됐다.

5위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897,192 미디어지수 1,331,938 소통지수 1,902,243 커뮤니티지수 1,568,1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9,555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