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아이브(IVE)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소속사 측은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선공개곡 '키치(Kitsch)'가 28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및 무대 영상의 조회수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긴 차트다. 아이브는 이 차트에서 최정상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키치’ 뮤직비디오는 공개 23시간 만에 조회수 921만 회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1000만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더불어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3월 28일 오후 5시 기준)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키치’는 강렬한 비트와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악기들이 재미를 주는 곡으로, 반복되면서도 반전 있는 훅이 포인트다. 통통 튀는 다양한 사운드들을 배합해 짜릿한 쾌감을 전달하며, 아이브의 우아함과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소속사 측은 “지난 27일 '키치' 발매와 동시에 국내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의 1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각종 해외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브는 음원퀸 면모와 더불어 기록적인 뮤직비디오 화제성으로 심상치 않은 컴백의 출발을 알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4월 10일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로 컴백한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