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상백 기자] 과거 '일베 논란'에 휩싸였던 변성현 감독이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으로 또 다시 입방아에 올랐다.

지난 31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길복순'은 청부살인 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전도연 분)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길복순 역을 맡은 전도연은 밖에서는 피도 눈물도 없는 잔혹한 킬러지만 집에서는 사춘기 딸과 씨름하는 평범한 엄마다. 설경구는 청부살인업계 최고 기업 MK엔터 대표 차민규를, 이솜은 그의 동생 차민희 역을 맡았다. 김시아는 길복순의 딸 길재영 역을, 구교환은 길복순의 동료이자 후배인 한희성 역으로 출연한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길복순'에서 몇 가지 장면이 일베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의뢰 봉투 봉인 장면과, 지폐 인물 후보가 특히 미심쩍다.

 

첫 번째 의혹은 길복순에사 살인의뢰를 받는 봉투 겉면에 쓰인 나라, 지역에서 나왔다. 봉투 겉면에 쓰인 표기는 영어로 도시, 국가 순으로 표기가 되는데 파란색 씰로 봉인된 '서울-한국', '블라디보스톡-러시아'는 문제가 없으나 '순천-전라'로 표시돼야 할 빨간색 씰 봉투에서 문제가 발견된 것이다. 다른 봉투와 같이 '순천-한국'으로 표시돼야 할 것이 '순천=전라'로 표현된 점과 씰의 색이 의심쩍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의혹은 딸이 10만원 지폐에 들어갈 인물 후보로 김구, 안중근 의사를 언급하는데 이들 모두 사람을 죽였다는 점을 강조했다는 것이다.

전 세계에 공개되는 OTT에 한국의 독립투사들을 살인자로 묘사한다는 점도 비판을 받고 있다.

앞서 변성현 감독은 지난 2017년 '홍어' 발언으로 일베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그는 과거 트위터에 "데이트 전에는 홍어 먹어라. 향에 취할 것이다", "문 안 초딩 싸움", '이게 다 문씨 때문이다' 등의 글을 올리고, "궁둥이 큰 여자치고 성격 나쁜 애가 없다"는 글을 리트윗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