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광익 기자] 개인 맞춤형 의약품 및 제약 공급망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메디스카(Medisca)가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메디스카 MAZ 랩을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MAZ 생태계의 개발과 확장만을 위해 사용될 MAZ 랩은 혁신 및 고객 리소스 센터이다.

2016년 제약 배합 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플래너터리 믹서(planetary mixer)로 출시되어 현재 대마초 및 기타 웰빙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MAZ 기술 은 개인 맞춤형 의약품 및 소비재 제조 방식을 재정의하며, 생산 공정의 격차를 해소하고 정밀성, 다양성 및 효율성 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메디스카의 글로벌 전략 및 혁신 담당 수석부사장인 파나지오타 다노풀로스(Panagiota Danopoulos)는 “10년이 넘는 연구 개발, 독점적인 운영 절차, 200가지 이상의 포뮬러, 8개 이상의 특허를 바탕으로 MAZ 랩 오픈을 통해 혁신과 확장의 다음 챕터를 펼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연구, 탐색, 테스트, 개발의 센터 역할을 하게 될 MAZ 랩은 성장과 기회를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동시에 소중한 파트너 및 고객과의 소통과 교육의 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의료 분야의 격차를 해소하려는 회사의 노력을 보여주는 메디스카 MAZ 랩에서 다양한 웰니스 분야의 전문가들이 정밀한 설계, 효율적인 생산, 독특한 소비재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지적 재산 개발과 일대일 고객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