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방송인 이경규가 최근 건강 이상설과 관련하여 직접 입을 열었다.

이경규는 지난 2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며 최근 기사를 통해 알려진 '건강 이상설'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귓불에 주름이 있는 게 뇌출혈·심근경색의 신호일지도 모른다고 하더라. 그래서 MRI 검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유재석은 조심스럽게 "몸이 아프시다는 얘기가 있다.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우리도 걱정을 많이 했다"고 말하며 이경규의 건강 상태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이경규는 "제가 오늘 나온 목적도 건강 챙기시라는 말씀을 드리려고 나온 거다. 연말에 시청자분이 사진을 올려주셨다. 제 귀에 주름이 있어서 이거 때문에 뇌출혈이나 심근경색이 위험하다고 하더라"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글을 본 뒤 거울을 봤는데 진짜 주름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 아는 병원에 가서 MRI 검사를 했는데 멀쩡했다. 시청자 여러분께도 걱정하지 마시라고 얘기하고 싶다"고 덧붙이며 건강 이상설을 부인했다.

반면 이경규는 연말에 대상포진에 걸렸다고 밝혔다. 그는 "정말 힘들었다. 대상포진 걸리면 후유증이 정말 심하다. 신경통으로 간다"며 "대상포진이 오면 바로 약을 먹어야 한다. 예방주사도 새로 나왔다. 옛날 주사보다 90% 막아준단다. 스태프들도 대상포진만큼은 예방접종 꼭 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해 연말 한 네티즌은 이경규가 출연한 KBS2 '불후의 명곡' 방송 화면을 캡처하며 이경규의 귓불에 주름이 있음을 지적하며 건강 관리에 대한 글을 올린 바 있다. 이경규는 이번 방송을 통해 건강 이상설을 해명하며 팬들의 걱정을 잠재웠다.

저작권자 © 메디먼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